한국산업안전뉴스

이연희 충청남도의회 농수산해양위원장 “깨끗한 해양환경 조성 앞장설 것

이연희 위원장 ‘우리 바다를 지키는 바다 톡톡 토크 콘서트’ 패널로 참석

천호영 기자 | 기사입력 2024/07/11 [10:34]

이연희 충청남도의회 농수산해양위원장 “깨끗한 해양환경 조성 앞장설 것

이연희 위원장 ‘우리 바다를 지키는 바다 톡톡 토크 콘서트’ 패널로 참석
천호영 기자 | 입력 : 2024/07/11 [10:34]

▲ 이연희 충청남도의회 농수산해양위원장 “깨끗한 해양환경 조성 앞장설 것


[한국산업안전뉴스=천호영 기자] 충남도의회 농수산해양위원회 이연희 위원장이 10일 서산문화원에서 열린 ‘우리 바다를 지키는 바다 톡톡 토크 콘서트 in 서산’에 패널로 참석해 깨끗한 해양환경 조성과 해양생물 보호에 앞장설 것을 강조했다.

이날 열린 토크 콘서트는 시민환경연구소, 환경운동연합, 시 셰퍼드 코리아 주관으로 개최됐으며 서산태안환경교육센터 권경숙 센터장이 사회를 맡았다.

이 위원장은 “바다는 엄마의 품과 같다. 엄마가 있었기에 오늘날의 우리가 있듯이 바다가 있었기에 풍족한 자원을 통해 현재의 발전을 이룰 수 있었다”고 말하며 “그러나 인간의 욕심으로 해양자원의 고갈과 해양오염은 전 세계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 위원장은 “우리 충남 역시 해양쓰레기로 오염이 심각해 바다생물이 몸살을 앓고 있다”고 말하며 “바다의 자원을 지키고 보호하기 위한 해양쓰레기 제로화 및 해양보호구역 확대는 반드시 추진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위원장은 충남의 해양쓰레기 수거 현황과 해양보호구역에 대해 알리고 서산의 자랑인 점박이물범 관련 조례를 소개하고, “충남에는 아직 바다의 쓰레기를 직접 수거할 장비가 없는데 농수산해양위원장을 역임하는 동안 반드시 해양쓰레기 전용 수거선을 건조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