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고위기 청소년 상담을 위한 상담전문가 교육 진행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7/12 [13:31]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고위기 청소년 상담을 위한 상담전문가 교육 진행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7/12 [13:31]

▲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고위기 청소년 상담을 위한 상담전문가 교육 진행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12일 센터 회의실에서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Wee센터 등 유관기관 상담사 및 교사 40명을 대상으로 고위기 청소년 상담전문가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증가하고 있는 청소년 자해·자살·우울 문제에 대한 이해 증진 및 효과적인 위기 상담 대응 능력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이날 이성직(한울심리상담센터 대표) 강사가 ‘디비티(DBT)를 활용한 위기 청소년 상담’이라는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디비티(DBT), 변증법적 행동치료(Dialectical Behavior Therapy)는 감정조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개발된 인지행동치료법이다.

부정적인 감정을 잘 다루지 못하고 회피하는 경향 때문에 심리적인 문제가 생긴다고 보고 스스로 자신의 감정을 조절하고, 고통에 건강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김○○(영광여자고등학교 전문상담사) 씨는, “매년 발전하고 있는 상담기법을 청소년 상담센터에서 배울 수 있어 학생들과 실제 상담에 많은 도움이 된다. 내년에도 어떤 교육이 기획될지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김금주 소장은 “이번 교육이 위기 청소년들 상담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긴밀하게 협조해 다양한 서비스를 적시에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