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2024 군산시간여행축제 청년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이승헌 기자 | 기사입력 2024/07/17 [16:06]

2024 군산시간여행축제 청년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이승헌 기자 | 입력 : 2024/07/17 [16:06]

▲ 2024 군산시간여행축제 청년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한국산업안전뉴스=이승헌 기자] 16일 군산시는 군산시간여행축제 청년서포터즈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은 위촉장 수여와 활동계획 안내, 기념촬영 및 팀별 오리엔테이션 활동으로 진행됐다.

그동안 군산시는 시간여행축제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하여 지난달 3일부터 청년 서포터즈를 공개 모집해왔다.

이후 면접 심사를 거쳐 군산시에 거주하는 청년과 군산시 소재 대학교 학생 중 축제에 높은 관심과 열정을 가진 15명을 최종 선발했다.

발대식 개최 후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는 청년 서포터즈는 7월 23일, 24일 이틀간 워크숍을 가질 예정이다.

군산시는 워크샵을 통해 군산시간여행축제 연혁 및 홍보 콘텐츠 제작 관련 기초 교육을 실시해 서포터즈들의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7월부터 10월까지 약 4개월 동안은 ▲축제 홍보 콘텐츠 제작 및 축제 홍보 ▲ 축제 기간 내 종합안내소 지원 및 프로그램 안내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군산시 관계자는 “청년 서포터즈의 활동이 다양한 세대가 공감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여행축제를 만드는 데 긍정적인 에너지를 줄 것을 바란다”며 기대감을 표시했다.

군산시는 이번에 선발된 서포터즈들이 시간여행축제가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발돋움하는 데 큰 역할을 담당한다는 자긍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활동해 주기를 바라고 있다.

올해 12회째를 맞이하는 군산시간여행축제는 “Hello Modern, 군산시간여행축제'근대놀이'”를 주제로 오는 10월 3일부터 6일까지 4일간 구시청광장 및 시간여행마을 일원에서 펼쳐진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