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구립서초유스센터 지역연계 사업 ‘다함께 꿈꾸는 서초’ 취약계층 청소년 위한 위생 및 활동키트 전달
우면초등학교 및 영동중학교 위생 및 활동키트 전달
(한국산업안전뉴스) 박혜숙 기자=서초구 우면지역 취약계층 청소년을 위해 청소년이 뭉쳤다.
구립서초유스센터의 상담봉사동아리 With Friend(중·고등학생 자살예방 지킴이)와 Youth Together(대학생 상담봉사 기획동아리)는 코로나 19로 인해 평범한 일상생활이 어려워진 취약계층 청소년과 그의 가족들에게 필요한 위생용품과 활동키트 제공사업을 기획해 진행했다.
이 사업은 8월 우면초등학교 지역사회교육전문가와 함께 청소년 및 가족을 대상으로 한 욕구조사 진행 결과를 바탕으로 키트 제공물품을 선정했고, 11월 동아리 청소년들이 총 400명의 취약계층 청소년에게 제공될 위생 및 활동키트(마스크, 손 소독 티슈, 비누만들기 활동키트, 그립톡)를 직접 포장했다.
동아리 청소년들은 활동키트 활용을 위한 영상 제작, 편집까지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등 그 의미를 더했다.
활동에 참여한 동아리 청소년은 “기획부터 포장, 영상 제작까지 함께한 우리의 마음이 취약계층 청소년들에게 따뜻한 마음의 선물이 됐으면 좋겠고, 집과 학교에서 안전한 일상을 누렸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우면초등학교, 영동중학교 위생 및 활동 키트 전달
두 달여의 준비 기간을 마친 11월 19일, 구립서초유스센터는 영동중학교와 우면초등학교에서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우면초등학교장, 영동중학교감, 구립서초유스센터장이 참석했으며, 오랜 기간 고심해 준비하고 구성한 위생 및 활동키트가 취약계층을 위한 단순 물품 제공이 아닌 코로나19로 힘들고 지친 마음을 조금이나마 달래줄 수 있는 되기를 바란다는 취지와 함께 그들의 정서지원을 위한 사업의 중요성도 논의했다.
청소년들이 안심하고 학교를 등교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이날 전달된 물품은 소형 마스크(150박스/7500개), 대형 마스크(250박스/1만2500개), 일회용 손 소독티슈(400박스/1만2000개), 비누 클레이키트(400개), 그립톡(400개) 등 이다.
이후에도 구립서초유스센터는 지역 내 청소년 및 양육자를 대상으로 코로나19로 인한 우울하고 지친 마음을 털어낼 수 있도록, 이와 관련된 비대면 활동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열악하고 힘든 환경 속에서도 지역 내 청소년과 주민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는 지역연계 사업을 통해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산업안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