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울주종합체육센터 응급상황 모의 훈련 실시

운영 전 안전한 체육시설을 위한 울주종합체육센터 응급상황 모의 합동 훈련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7/25 [16:28]

울주종합체육센터 응급상황 모의 훈련 실시

운영 전 안전한 체육시설을 위한 울주종합체육센터 응급상황 모의 합동 훈련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7/25 [16:28]

▲ 울주종합체육센터 응급상황 모의 훈련 실시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울주군시설관리공단 울주종합체육센터는 안전한 체육시설 운영을 위해 서울주소방서 언양119안전센터와 합동으로 응급상황 모의 훈련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수영장 내 안전사고에 대한 대처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된 이번 훈련에는 울주종합체육센터 직원 및 서울주소방서 언양119안전센터 구조대원이 함께 훈련했다.

이날 훈련은 수영장 내 익수자 발생 상황을 시작으로 익수자 구조, 심정지 확인, 119 신고, 심폐소생술과 자동제세동기(AED) 등 응급처치 순으로 진행했고, 119 구조대 도착과 병원이송까지 실제 발생 가능한 상황을 설정하여 실시했다.

특히 이번 훈련에서는 전 직원이 직접 훈련에 참여했으며, 훈련 후에는 상황별 위기대처 능력에 대한 서울주소방서 언양119안전센터의 훈련 평가를 통해 응급상황 훈련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었다.

울주종합체육센터 최원태 관장은 “운영 전 이번 모의훈련을 통해 군민의 소중한 생명을 지키며 안전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사전에 상시 훈련을 통해 안전하고 즐겁게 이용할 수 있는 울주종합체육센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