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산청군, “무료 급식도 먹고 마음 건강도 챙기고”

산엔청복지관 연계 무료급식장서 정신건강 인식개선 캠페인 실시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8/07 [09:38]

산청군, “무료 급식도 먹고 마음 건강도 챙기고”

산엔청복지관 연계 무료급식장서 정신건강 인식개선 캠페인 실시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8/07 [09:38]

▲ 산청군, “무료 급식도 먹고 마음 건강도 챙기고”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산청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6일 산엔청복지관이 진행한 무료 급식에서 ‘정신건강 인식개선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캠페인에서는 우울검사와 함께 우울증 증상 및 관리 방법에 대한 정보제공, 정신건강복지센터 서비스 등을 집중적으로 홍보했다.

특히 정신건강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또 산청군 치매안심센터도 캠페인에 참여해 치매파트너 양성, 60세 이상 치매인지선별검사 등을 실시해 호응을 얻었다.

앞서 산청군은 상반기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치매안심센터가 함께 노인우울검사와 치매선별검사 전수조사를 진행한 반 있다.

하반기에도 군민들의 정신건강증진 및 치매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다양한 홍보와 캠페인을 추진 할 계획이다.

김솔 산청군 정신건강복지센터장(산청군보건의료원장)은“이번 캠페인을 통해 마음이 힘들 때 정신건강복지센터를 적극 이용할 수 있는 분위기가 형성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정신건강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이 자리 잡기 위한 다양한 홍보와 캠페인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울 및 불안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으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한 경우 정신건강 위기상담전화나 산청군 정신건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