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인천시의회, 새마을부녀회와 다양한 지역사회 봉사활동 약속

이선옥 부의장, 인천시새마을부녀회와 소통간담회 개최

이승헌 기자 | 기사입력 2024/08/18 [15:06]

인천시의회, 새마을부녀회와 다양한 지역사회 봉사활동 약속

이선옥 부의장, 인천시새마을부녀회와 소통간담회 개최
이승헌 기자 | 입력 : 2024/08/18 [15:06]

▲ 인천시의회, 새마을부녀회와 다양한 지역사회 봉사활동 약속


[한국산업안전뉴스=이승헌 기자] 인천광역시의회 이선옥(국·남동2) 제1부의장이 인천지역 곳곳에서 봉사활동을 펼치는 새마을부녀회와 소통하고 현안 사항을 공유해 새마을부녀회 활성화 방안 및 다양한 봉사활동을 함께 논의하기로 했다.

이선옥 부의장은 최근 시의회 부의장실에서 황금덕 인천시새마을부녀회장, 임양숙 남동구새마을부녀회장 및 회원 등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천광역시 새마을부녀회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지역발전 및 협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과 나눔 행사 개최에 대한 노고 격려와 함께 새마을부녀회 애로사항 청취 및 활성화 방안 논의 차원에서 마련됐다.

또한 이 부의장이 직접 회원들을 만나 시정의 다양한 소식, 지역 현안 및 시정 발전 방안 제안 등 시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직접 듣고 해결할 수 있는 사항은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 추진됐다.

임양숙 남동구새마을부녀회장은 “새마을부녀회는 지역과 이웃을 위해 노력하고 봉사하는 회원들의 열정으로 운영되는 봉사단체”라며 “더 많은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려고 하지만, 회원 모집에 어려움이 있으니 수당 지급 등 인센티브가 필요하다”고 건의했다.

이에 이선옥 제1부의장은 “마을공동체를 위해서 노력하는 새마을부녀회원들이 마음 놓고 봉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시의회 차원에서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들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고 약속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