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해남군 송지파크골프장 준공, 권역별 파크골프장 조성 속도

늘어나는 파크골프 수요 충족, 3개소 준공이어 2개소 신규조성 추진

임창수 기자 | 기사입력 2024/08/20 [13:23]

해남군 송지파크골프장 준공, 권역별 파크골프장 조성 속도

늘어나는 파크골프 수요 충족, 3개소 준공이어 2개소 신규조성 추진
임창수 기자 | 입력 : 2024/08/20 [13:23]

▲ 해남군 송지파크골프장 준공, 권역별 파크골프장 조성


[한국산업안전뉴스=임창수 기자] 해남군 송지 파크골프장이 준공됐다.

도비 2억1,000만원을 포함해 총 7억원이 투입된 송지파크골프장은 송지면체육회 부지 1만5,213㎡에 18홀 규모의 파크골프장을 비롯해 주차장과 쉼터, 화장실, 사무실, 휴게실, 창고 등 부대시설을 설치했다.

파크골프는 몸에 부담이 적으면서도 적정 활동량을 보장할 수 있는 운동으로, 기존 골프의 규모를 축소하면서도 흥미있게 운동할 수 있어 노인층과 중장년층을 중심으로 동호인이 빠르게 늘어나는 추세이다.

해남군은 삼산파크골프장과 산이파크골프장이 운영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송지 파크골프장이 조성되면서 송지면과 북일, 북평 등 땅끝권 주민들의 생활체육 기반 확충에 큰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현재 삼산 파크협회에는 약 260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고 산이 파크클럽도 인근 산이면민 뿐만 아니라 마산, 황산면민 등 약 150여명의 회원이 모집되어 파크골프를 즐기고 있다.

해남군은 늘어나는 파크골프 이용자들의 수요에 대비하고자 권역별 파크골프장을 조성을 계획하고 있다.

앞으로 중부권인 화산면과 동부권 파크골프장을 조성할 계획으로, 각각 실시설계와 대상지 선정을 추진하고 있다.

한편 20일 송지파크골프장에서 송지면민 등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준공식이 개최됐다.

명현관 해남군수는“송지 파크골프장이 준공하면서 늘어나는 파크골프 수요를 어느 정도 해소할 것으로 기대한다”며“파크골프 동호인은 물론 인근지역 주민, 학생들도 이용할 수 있는 공원과 같은 여건이 좋은 생활체육시설이 마련된 만큼 마음껏 운동하면서 건강하게 생활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