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중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영유아분과, 찾아가는 어린이 미용 서비스 지원 사업 운영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8/20 [16:19]

중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영유아분과, 찾아가는 어린이 미용 서비스 지원 사업 운영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8/20 [16:19]

▲ 중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영유아분과, 찾아가는 어린이 미용 서비스 지원 사업 운영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울산 중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영유아분과가 8월 20일 오전 9시 중구청 어린이집에서 아동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어린이 미용 서비스 지원 사업’을 운영했다.

이번 사업은 중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영유아분과 지역복지 특화사업 가운데 하나로, 부모의 양육 부담을 줄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적십자뷰티천사 봉사 단체 회원 3명은 부모의 의견을 반영해 아동들의 머리를 정성스럽게 손질했다.

이와 함께 중구청 어린이집 관계자들은 아이들이 불안해하지 않도록 미용 도구 장난감을 이용한 놀이 활동을 진행하고, 중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영유아분과 위원들은 정리 정돈 및 사진 촬영 등을 도왔다.

한편, 울산 중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영유아분과는 지역 내 보육시설 관계자 10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지역사회보장계획 점검 활동 및 기관·법인·단체·시설 간 연계 협력을 통한 지역특성화사업 등을 펼치고 있다.

윤지희 울산 중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영유아분과장은 “아이들의 밝은 미소를 보면서 큰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