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충남도의회, 을지연습 전시종합상황실 근무자 격려

충남도청‧충남교육청 상황실 방문해 격려… “국가위기대응 역량 강화 최선 다해주길"

천호영 기자 | 기사입력 2024/08/20 [16:30]

충남도의회, 을지연습 전시종합상황실 근무자 격려

충남도청‧충남교육청 상황실 방문해 격려… “국가위기대응 역량 강화 최선 다해주길"
천호영 기자 | 입력 : 2024/08/20 [16:30]

▲ 충남도의회, 을지연습 전시종합상황실 근무자 격려


[한국산업안전뉴스=천호영 기자] 충남도의회 홍성현 의장은 20일 충남도청 및 충남교육청 전시종합상황실을 방문해 훈련 상황을 점검하고 24시간 근무 중인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이날 오전에는 충남교육청 전시종합상황실을 방문했으며, 교육위원회 이상근 위원장(홍성1·국민의힘)과 이용국 부위원장(서산2·국민의힘), 김응규 의원(아산2·국민의힘), 방한일 의원(예산1·국민의힘), 유성재 의원(천안5·국민의힘) 등 교육위 의원도 함께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했다.

오후 충남도청 전시종합상황실 방문에는 정광섭 제1부의장(태안2·국민의힘)과 박기영 행정문화위원장(공주2·국민의힘)이 함께 직원들을 격려했다.

을지연습은 국가비상사태 발생시 기관별 대응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비상대비태세 업무를 수행하는 통합 훈련으로 19일부터 22일까지 실시된다.

홍 의장은 “을지연습은 국가안보 태세를 강화하고 국가비상 상황에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국가방위의 핵심”이라며 “이번 을지연습이 국가 위기 대응과 지역안보 역량을 더욱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