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구미시, '장애인 건강증진플러스 교육' 실시

장애인의 자가 건강관리능력 향상을 위한 건강관리 교육 실시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8/21 [10:11]

구미시, '장애인 건강증진플러스 교육' 실시

장애인의 자가 건강관리능력 향상을 위한 건강관리 교육 실시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8/21 [10:11]

▲ 구미시, 「장애인 건강증진플러스 교육」 실시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구미보건소는 경북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와 협력하여 장애인의 자가 건강 관리 능력 향상을 위한 '장애인 건강증진플러스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이달 20일부터 23일까지 총 3일간 한국척수장애인협회 구미시지회 강당,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 구미보건소 열린마당에서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척수장애인(하반신마비)을 대상으로 하며, 욕창 예방 및 관리, 요로감염 예방을 위한 배뇨배변 관리 교육, 중증장애인을 위한 신체활동 증진을 통한 만성통증 관리 교육 등 다양한 내용을 포함한다.

교육은 경북권역재활병원의 전문 의료진(의사, 간호사, 물리치료사)이 진행한다.

척수장애인은 하반신마비로 인해 하지부종, 욕창, 요로감염 등 2차 장애가 생명에 치명적일 수 있어, 올바른 청결 간헐자가도뇨(CIC) 등의 지속적인 자가 건강 관리와 교육이 필수적이다.

구미보건소는 이 외에도 장애인을 위한 재활치료 프로그램(재활운동, 한의약 진료, 물리치료, 작업치료), 이동재활실, 찾아가는 재활 서비스, 재활 건강 상담실 운영, 재활 요가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최현주 구미보건소장은 “이번 교육이 장애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어 자가 건강 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고, 건강한 일상생활로의 복귀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