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영동소방서,‘모세의 기적’소방차 길터주기 동참해 주세요

김기재 기자 | 기사입력 2024/08/22 [14:26]

영동소방서,‘모세의 기적’소방차 길터주기 동참해 주세요

김기재 기자 | 입력 : 2024/08/22 [14:26]

▲ 영동소방서,‘모세의 기적’소방차 길터주기 동참해 주세요


[한국산업안전뉴스=김기재 기자] 영동소방서(서장 이명제)는 22일 오후 2시 지역 주민들의 소방차 양보의식 향상을 위한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전국 소방서에서 오후 2시에 동시에 진행되었으며, 화재 등 각종 재난 발생 시 긴급차량의 신속한 현장 출동과 지역 주민들의 소방차 양보 의식 제고를 위해 추진됐다.

훈련 장소는 소방차 진입이 어려운 전통시장과 영동읍 주요 도로 인근으로 소방차 출동이 빈번하게 이용됨에도 많은 이동 차량과 유동인구로 출동 장애가 자주 발생하는 곳이다.

이날 소방차 길터주기 훈련은 영동 남·여성의용소방대원 30여 명과 함께 전통시장을 중심으로 화재예방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시장 내 소화전 점검 및 소방차 출동에 장애가 되는 요소를 제거했다.

또한 전통시장 내에서 화재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하여 소방차가 도착하기 전 소화기·옥외 소화전을 활용한 시장 상인회 중심의 자위소방대 초기 진압 및 대피 훈련을 실시해 자율안전관리 역량을 더욱 강화했다.

한편 올바른 소방차 양보 방법은 편도 1·2차선의 경우 우측 가장자리로 양보 또는 일시 정지 하고, 3차선 이상인 도로에서는 소방차량이 2차선으로 갈 수 있도록 1, 3차선으로 양보해야 한다.

이명제 소방서장은 “내 가족과 이웃의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5분의 기적 골든타임을 위해 소방차 길 터주기에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