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영주시, 드림스타트 아동 대상 쿠킹클래스 운영

지난 16~24일, 영주평생교육사협회 연계 3회 진행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8/26 [09:26]

영주시, 드림스타트 아동 대상 쿠킹클래스 운영

지난 16~24일, 영주평생교육사협회 연계 3회 진행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8/26 [09:26]

▲ 영주시, 드림스타트 아동 대상 쿠킹클래스 운영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영주시는 지난 16일부터 24일까지 총 3회에 걸쳐 드림스타트 4 부터 6학년 아동 10명을 대상으로 쿠킹클래스 프로그램 ‘똑똑, 마음아’를 운영했다.

영주평생교육사협회와 연계 진행한 이번 프로그램은 아동이 다양한 식재료의 색깔로 감정을 이해 해보고, 음식을 만들면서 감정을 건강하게 표현하는 등 요리를 통해 사회성 향상을 돕고자 마련됐다.

특히 아이들이 좋아하는 컵밥, 소떡소떡, 허니치킨랩을 만들어 참여 아동의 만족도와 교육의 효과를 높였다.

박천규 영주평생교육사협회 회장은 “이번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또래 아이들과 함께 자신의 마음과 타인의 마음을 이해해보는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금주 아동청소년과장은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하여 아동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의 발굴·운영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주평생교육사협회는 평생교육 종사자 또는 평생교육사 자격증을 취득한 3회원 30명으로 구성된 비영리 단체로 지역사회의 교육 수준을 제고하고 지역주민들의 차별 없는 평생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영주시 드림스타트는 12세 이하(초등학생 이하) 취약계층 아동 및 가족, 임산부를 대상으로 통합사례관리 및 보건, 복지 등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