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계양구, ‘2024년 하반기 위기청소년 특별지원 사업’ 신청 접수

위기 청소년에게 현금 급여 및 관련 서비스 직접 지원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8/26 [11:03]

계양구, ‘2024년 하반기 위기청소년 특별지원 사업’ 신청 접수

위기 청소년에게 현금 급여 및 관련 서비스 직접 지원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8/26 [11:03]

▲ 계양구청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는 8월 26일부터 30일까지 5일간 ‘2024년 하반기 위기청소년 특별지원 사업’ 대상자 신청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위기청소년 특별지원 사업’은 보호자가 없거나 실질적으로 보호자의 보호를 받지 못해 사회·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위기 청소년에게 생활비와 학비 등의 현금 급여나 관련 서비스를 직접 지원해 건전한 사회 구성원으로의 성장을 돕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9세부터 24세까지의 청소년 중 ▲비행·일탈 예방을 위해 지원이 필요한 청소년 ▲학교 밖 청소년 ▲보호자가 없거나 실질적으로 보호를 받지 못하는 위기 청소년(한부모가족 아동양육비 수급 청소년 포함) ▲은둔형 청소년 등이다.

구는 신청자를 대상으로 소득 확인,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 심사 등의 절차를 거쳐 지원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며, 선정 시 ▲생활지원 월 65만 원 이하 ▲건강지원 연 200만 원 이하 ▲학업지원 월 30만 원 이하로 지원받게 된다.

지원 기간은 1년 이내로 하되, 필요한 경우 1년의 범위에서 한차례 연장할 수 있다.

신청은 본인 또는 보호자, 청소년 지도사, 사회복지사 등이 신청서와 구비 서류를 갖춰 주소지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계양구청 누리집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계양구 평생교육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