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영천시 ‘건강백세Yes~ 골골백세NO’ 허약노인 낙상예방 프로그램 운영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8/26 [15:49]

영천시 ‘건강백세Yes~ 골골백세NO’ 허약노인 낙상예방 프로그램 운영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8/26 [15:49]

▲ 영천시 ‘건강백세Yes~ 골골백세NO’ 허약노인 낙상예방 프로그램 운영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영천시보건소는 8월 26일부터 9월 27일까지 대창면 오길리 경로당과 화남면 대천2리 경로당에서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주 2회 허약노인 낙상 예방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노인의 심각한 장애를 유발할 수 있는 낙상을 예방하고, 스스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총 8회로 진행되며, 간호사와 영양사 등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팀이 허약노인으로 등록된 어르신들에게 낙상예방 이론에 대한 교육을 제공하고, 신장 · 체중 · 악력 · 보행능력 등 기초 체력을 측정한다.

또한, 외부 전문 강사를 초빙해 소도구를 이용한 맞춤형 근력 운동 수업도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보건소 내 다른 사업과 연계해, 치매 예방 교육과 구강 건강 수칙에 관한 내용도 포함돼 있어 다양한 측면에서 허약노인의 자가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선희 보건소장은 “이번 낙상예방 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일상생활에서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