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만석2리 우리마을 예쁜 치매쉼터, ‘포항 환경학교 졸업식’개최

치매도 예방하고 환경도 지키는 우리는 ‘기후변화 실버레인저’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8/27 [15:21]

만석2리 우리마을 예쁜 치매쉼터, ‘포항 환경학교 졸업식’개최

치매도 예방하고 환경도 지키는 우리는 ‘기후변화 실버레인저’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8/27 [15:21]

▲ 만석2리 우리마을 예쁜 치매쉼터, ‘포항 환경학교 졸업식’개최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포항시 북구 치매안심센터는 신광면 만석2리 어르신을 대상으로 우리마을 예쁜치매쉼터를 운영하면서 포항환경학교와 연계해 ‘기후변화 실버레인저’ 수업을 이수한 어르신을 대상으로 27일 포항환경학교 졸업 행사를 진행했다.

신광면 만석2리 우리마을 예쁜치매쉼터는 지난 3월부터 음악·미술·운동 등 인지중재 프로그램과 만성질환 관리 등 30회기에 걸쳐 건강생활 실천 교육을 진행하던 중 포항환경학교와 연계해 10회기에 걸쳐 환경과 관련된 치매 예방 교육 및 다양한 환경교육을 이수하면서 포항환경학교로부터 ‘기후변화 실버레인저’로 임명받았다.

이날 생애 첫 학사모를 쓰고 졸업장을 수여받은 어르신은 “배우고 싶어도 배울 수 있는 곳이 없어 늘 아쉬웠는데 이곳에서 치매 예방도 하고 그동안 정확하게 알지 못했던 생활 쓰레기의 분리수거 등 일상 속의 환경 공부도 한 것이 좋은 추억이 될 것 같다”고 전했다.

김정임 남북구보건소장은 “우리마을 예쁜치매쉼터 참여 어르신들의 인지 강화와 ‘기후변화 실버레인저’로 새로운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역할이 기대된다”며 “앞으로 지역 사회 내 협력가능한 자원을 연계해 다양하고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