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동구 어린이식당 KMI한국의학연구소 임직원 봉사활동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9/02 [14:41]

동구 어린이식당 KMI한국의학연구소 임직원 봉사활동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9/02 [14:41]

▲ 동구 어린이식당 KMI한국의학연구소 임직원 봉사활동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부산 동구는 지난 8월 28일 KMI한국의학연구소 임직원들이 초록우산 부산종합사회복지관 내 위치한 동구어린이식당(수정점)에 방문하여, 식당 이용 아이들에게 저녁 특식 꾸러미를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KMI 임직원들은 어린이 70여명을 위한 특식 도시락 준비 및 설거지 봉사를 진행했고, “내가 만들어 먹는 마라탕 키트 특식”이라는 메뉴명을 지어, 아이들이 깜짝 놀랄 만큼 맛있고 특별한 저녁 식사를 제공하는 등 뜻깊고 의미있는 시간을 보냈다.

KMI한국의학연구소는 2023년부터 2년째 지역 내 어린이들의 건강한 먹거리 제공을 위해 기부금 300만원도 함께 지원하고 있으며, 김순이 명예이사장(ESG위원장)은 “KMI의 나눔이 취약계층 어린이들의 건강복지 향상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나눔활동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초록우산 부산종합복지관 조윤영 관장 또한, “KMI의 어린이에 대한 관심과 나눔활동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하며 저녁 특식을 함께한 아이들에게도 소중한 추억의 시간이 됐으면 한다”며 화답했다.

동구 어린이식당은 동구청 과 부산종합사회복지관이 함께 하는 지역사회 참여형 식당으로, 아동의 먹거리 기본권 실현과 돌봄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2020년부터 동구 관내 4개 지점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아이들은 어린이식당을 이용하면서 지역내 또래 친구들과 친밀한 관계를 형성하고 영양가 있는 식사를 통해 건강하게 성장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