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청양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충남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컨퍼런스에서 우수상 수상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9/03 [10:24]

청양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충남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컨퍼런스에서 우수상 수상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9/03 [10:24]

▲ 청양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충남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컨퍼런스에서 우수상 수상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청양군에서 지난달 30일 예산군 더스타컨벤션에서 열린 ‘2024년 충남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컨퍼런스’에서 청양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충남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컨퍼런스는 지역복지공동체의 허브로서 충남 시·군 및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할 및 비전을 제시하고, 지역사회 위기이웃 발굴·지원, 민관협력 강화 등 지역복지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민관협력 및 위기이웃 발굴·지원 우수사례로 선정된 시군에 대한 시상이 있었으며, 청양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5개 시·군 협의체 중 ‘복지사각지대 ZERO! 더불어 행복한 청양’으로 우수성과를 인정받아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우수사례로 선정된 ‘복지사각지대 ZERO! 더불어 행복한 청양’은 읍면 협의체 활성화를 위해 읍면협의체 담당자 회의, 읍면 특화사업, 청양군·군·읍면협의체 3자 공동사업 추진, 태양광 LED 벽부등 설치,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등 민관협력의 모범적인 발전방향을 제시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성과를 인정받았다.

통합돌봄과 신숙희 과장은 “새로운 사회적 위기 상황 속에서 위기가구를 빈틈없이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과 관심이 필수적”이라며, “앞으로 지역의 복지안전망 강화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에 더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