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전북특별자치도의회 교육위원회, 의정발전자문위원 위촉

교육 전문가 6명으로 구성된 교육분야 의정발전자문위원 위촉

이승헌 기자 | 기사입력 2024/09/03 [17:29]

전북특별자치도의회 교육위원회, 의정발전자문위원 위촉

교육 전문가 6명으로 구성된 교육분야 의정발전자문위원 위촉
이승헌 기자 | 입력 : 2024/09/03 [17:29]

▲ 전북특별자치도의회 교육위원회, 의정발전자문위원 위촉


[한국산업안전뉴스=이승헌 기자] 전북특별자치도의회 교육위원회는 3일 교육위원회 회의실에서 교육분야 의정발전자문위원을 위촉하고, 자문위원들과 함께 정책 자문 간담회를 가졌다.

자문위원으로 △고봉수(전주비전대학교 교수) △김태형(전,호원대학교 교수) △박창일(주식회사 의민TECH 부사장) △박태식(전,전북대학교 교수) △양용모(전주근영중학교 교장) △지승훈(군장대학교 교수) 등 6명을 위촉하고, 향후 자문위원회의 운영방향 등에 대하여 논의했다.

이번 의정발전자문위원회는'전북북별자치도의회 의정발전자문위원회 설치·운영 조례'에 근거하여 교육위원회 의정활동을 지원하고 전북교육발전을 위한 정책연구 등에 관한 자문을 지원할 예정이다.

자문위원 임기는 2024년 9월부터 2026년 6월까지로, 자문위원회는 교육청 행정사무감사 등에 관한 기술적·학술적 자문과 교육위원회 현지의정활동을 위한 현장중심의 전문가적 자문, 의정활동 모니터링을 통한 효율적 의정발전방안 등에 대하여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게 된다.

진형석 위원장은 “새롭게 구성된 의정발전자문위원들과 정책 간담회를 통해 주요 교육현안에 대해 토의하고 고견을 들을 수 있는 중요한 시간이었다“며 교육위원회는 자문위원과 함께 전북 교육발전을 위해 현장에서 느끼는 부분, 개선하여야 할 사항, 정책의 문제점 등에 대하여 수시로 소통하면서 그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는 선도적인 의정활동의 역할을 정립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