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영주시, ‘축복받은 우리아기 희망출발 프로젝트’ 진행

맞춤형 이유식 만들기로 영유아 영양관리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9/05 [12:15]

영주시, ‘축복받은 우리아기 희망출발 프로젝트’ 진행

맞춤형 이유식 만들기로 영유아 영양관리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9/05 [12:15]

▲ 영주시, ‘축복받은 우리아기 희망출발 프로젝트’ 진행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영주시보건소는 지난 4일, 출산부 및 임산부 26명을 대상으로 '축복받은 우리아기 희망출발 프로젝트-초·중기 이유식 만들기'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홍님쿠킹스튜디오에서 이홍림 강사의 지도로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맞춤형 영양 관리와 이유식 조리법에 중점을 두고 이뤄졌다.

교육 내용은 이유식 준비의 기본 단계부터 시작해 아기의 성장과 발달에 맞춘 영양소 배합, 그리고 다양한 초·중기 이유식 레시피 시연으로 구성됐다.

특히 참가자들은 실습을 통해 직접 이유식을 만들며 자신만의 조리법을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교육 참가자들은 "이유식 준비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을 배울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

영양소 배합과 조리법에 대해 실질적인 팁을 얻을 수 있어 특히 실습 부분이 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시보건소 관계자는 "영유아기에는 올바른 영양 공급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산모들이 보다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아기에게 맞춤형 이유식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돕고자 했다.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임산부 교실에 관한 사항은 보건소 보건위생과로 문의하면 자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