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대구 중구, 11일 반월당 광장서 감염예방주간 캠페인 연다

감염병 예방 퀴즈, 손씻기, 기침예절 준수 등 감염예방을 위한 캠페인 실시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9/09 [13:55]

대구 중구, 11일 반월당 광장서 감염예방주간 캠페인 연다

감염병 예방 퀴즈, 손씻기, 기침예절 준수 등 감염예방을 위한 캠페인 실시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9/09 [13:55]

▲ 대구 중구, 11일 반월당 광장서 감염예방주간 캠페인 연다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대구 중구는 감염병 예방관리 주간(9월 9일부터 13일)을 맞아11일 오후 2시부터 반월당역 중앙광장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감염병 예방 홍보 캠페인을 연다.

‘감염병 예방 관리 주간’은 진드기 · 설치류매개 감염병, 수인성 · 식품매개 감염병, 해외 유입 감염병, 호흡기 감염병 등으로부터 추석명절 연휴기간 감염병의 발생과 유행을 방지하고 감염관리 중요성에 대한 대시민 인식 개선을 위해 운영된다.

캠페인에서는 손씻기와 기침예절 준수 등 감염병 예방수칙을 안내하고, 시민들의 감염병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한 감염병 예방 퀴즈 등 이벤트와 홍보물을 배부할 예정이다.

또 감염병 예방에 효과적인 올바른 손씻기 6단계 방법, 식중독 예방을 위한 건강한 음식 조리법, 결핵 예방 등 감염병 예방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황석선 보건소장은 “야외 활동 시 진드기 기피제 사용 등 감염병 예방수칙을 잘 지키고, 진드기에 물렸을 때에는 의료기관에 내원해야 한다”며 “감염병의 조기 발견과 촘촘한 대응 관리로 감염병 없는 안심 중구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