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경남소방, 소방특별사법경찰 수사 우수사례 발표대회 개최

도내 18개 소방서 참가, 최우수상은 양산소방서 최송운 소방위

김기재 기자 | 기사입력 2024/09/09 [18:27]

경남소방, 소방특별사법경찰 수사 우수사례 발표대회 개최

도내 18개 소방서 참가, 최우수상은 양산소방서 최송운 소방위
김기재 기자 | 입력 : 2024/09/09 [18:27]

▲ 경남소방, 소방특별사법경찰 수사 우수사례 발표대회 개최


[한국산업안전뉴스=김기재 기자] 경상남도 소방본부는 지난 6일 경남소방교육훈련장에서 특별사법경찰 73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소방특별사법경찰 수사 우수사례 발표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소방 관계법 위반으로 수사해 검찰로 송치한 사건 중 우수한 사례를 발굴하고, 수사 기법 공유로 도내 소방 특별사법경찰관의 수사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대회에는 도내 18개 소방서가 참가했으며 ‘소재 불명의 피의자에 대한 추적 수사’라는 주제를 발표한 양산소방서의 최송운 소방위가 최우수로 선정됐다.

최 소방위는 복잡한 법적 문제와 실무적인 장애를 극복한 경험을 바탕으로 효율적인 수사 방안을 제시하여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외부 전문강사의 수사 실무 특강이 이어지면서 법률적 지식과 인권 보호의 중요성이 강조됐다.

교육에 참석한 한 소방공무원은 “이번 기회를 통해 자신의 역량을 더욱 높일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감재병소방본부장은 "이번 발표대회와 직무교육을 통해 소방특별사법경찰이 전문적인 수사 역량을 갖추는 계기가 됐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과 훈련을 통해 소방특별사법경찰 제도를 발전시키고 도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