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장수군 정신건강복지센터, 세계 자살예방의 날 맞아 ‘생명사랑 숲길 걷기’ 행사 진행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9/10 [11:05]

장수군 정신건강복지센터, 세계 자살예방의 날 맞아 ‘생명사랑 숲길 걷기’ 행사 진행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9/10 [11:05]

▲ 장수군 정신건강복지센터, 세계 자살예방의 날 맞아 ‘생명사랑 숲길 걷기’ 행사 진행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장수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10일 천천면 치유의 숲에서 ‘생명사랑 숲길 걷기’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매년 9월 10일은 세계 자살예방의 날로 전 세계에 생명의 소중함과 국가적·사회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자살문제의 심각성을 널리 알리고 이에 대한 대책 마련을 위해 세계보건기구(WHO)와 국제자살예방협회(ISAP)가 제정한 날이다.

이에 따라 장수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관내 정신 건강 관련 기관 종사자 등 50여 명을 대상으로 ▲산림치유지도사와 함께하는 숲길 걷기체험 ▲싱잉볼 명상 ▲숲·건강 테라피 등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또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자살예방과 생명존중에 대한 인식 향상을 위한 캠페인, 자살예방의 날 운영 주간을 운영해 지역사회 내 생명존중 문화를 조성하고 정신 건강 관리를 위한 정보제공과 인식개선을 유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박점숙 보건사업과장은 “자살예방의 날 기념 행사들을 통해 생명존중에 적극적인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 및 생명사랑 인식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살예방 및 정신건강상담 문의는 자살예방 상담전화 또는 장수군 정신건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도움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