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포항시 남구보건소, 당뇨 질환자 자가 관리 능력 향상 프로그램 운영

혈압․혈당 잡GO, 건강 찾GO 당뇨병 자가관리 프로그램 개강-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9/10 [15:42]

포항시 남구보건소, 당뇨 질환자 자가 관리 능력 향상 프로그램 운영

혈압․혈당 잡GO, 건강 찾GO 당뇨병 자가관리 프로그램 개강-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9/10 [15:42]

▲ 포항시 남구보건소, 당뇨 질환자 자가 관리 능력 향상 프로그램 운영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포항시 남구보건소는 당뇨를 앓고 있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당뇨병 관리 및 예방을 위한 ‘혈압·혈당 잡GO, 건강 찾GO’ 당뇨병 자가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남구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의 대표적 선행질환인 당뇨병 환자의 자가 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이 달 9일부터 매주 월요일 당뇨병 자가관리 프로그램을 보건소 본관 2층 지혜홀에서 8주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일방적인 강의식 진행이 아닌 참여자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발표와 토론이 이루어지는 개방형 진행방식으로 운영된다.

프로그램 시작 전과 후, 혈액 및 신체검사를 실시하여 건강상태를 비교하고, 포항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와 함께 올바른 혈당 측정법 및 합병증 예방 및 식이방법 등을 배우고 공중보건의사와 함께 올바른 약물 복용법에 대해 알아보고 궁금증 해결을 위한 Q·A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이와 함께 참여자들이 가정이나 직장에서도 혈당 수치 변화를 확인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기간 동안 혈당계도 대여해드릴 예정이다.

이분남 남구보건소 건강관리과장은 “당뇨병은 지속적인 치료와 관리가 매우 중요하며 이번 당뇨병 자가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자들이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습득해 스스로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하고 실천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