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권역별 경제·산업 주요시설 현장방문 실시

임춘대 위원장, 현장에서 서울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책을 발굴할 것!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9/11 [11:06]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권역별 경제·산업 주요시설 현장방문 실시

임춘대 위원장, 현장에서 서울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책을 발굴할 것!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9/11 [11:06]

▲ 가락시장(서울농수산식품공사) 방문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서울특별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위원장 임춘대, 국민의힘·송파3)는 9월 9일부터 5차례에 걸쳐 권역별(동북·동남·서남·서북·도심) 주요소관 시설에 대한 현장방문을 실시할 예정이다.

5대 권역별 현장방문은 기획경제위원회가 담당하고 있는 다양한 산업·경제 분야 시설들의 운영 상황을 점검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현장 중심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서울경제 및 민생 활성화를 위한 정책 발굴을 목적으로 계획됐다.

기획경제위원회는 오늘 서울시 인공지능(AI) 산업 육성을 수행하는 서울 AI 허브, 도시농업 지원 및 육성을 담당하는 서울시농업기술센터, 천만 시민을 위해 건강한 먹거리를 공급하는 공용 도매시장인 가락시장(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운영) 등 동남권 주요시설을 방문했다.

기획경제위원회 위원들은 오늘 방문에서 꼼꼼하게 현장을 점검하고, 해당 시설의 효율적인 운영과 발전 방안에 대해 담당자들과 열띤 논의를 펼쳤다.

임춘대 위원장은 “바쁜 의정활동 와중에도 현장방문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의원님들과 현장방문을 성실히 준비해주신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하며, “이번 권역별 현장방문을 전시성 행사가 아니라 담당자들과 함께 고민하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계기로 만들어 현장 중심적인 정책의회가 되겠다.”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