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광주광역시교육청, 디지털 성범죄 예방 캠페인 실시

동명중학교에서 광주시·경찰청 등과 성인식 개선 홍보활동

이강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9/11 [14:06]

광주광역시교육청, 디지털 성범죄 예방 캠페인 실시

동명중학교에서 광주시·경찰청 등과 성인식 개선 홍보활동
이강현 기자 | 입력 : 2024/09/11 [14:06]

▲ 광주광역시교육청, 디지털 성범죄 예방 캠페인 실시


[한국산업안전뉴스=이강현 기자] 광주시교육청은 11일 동명중학교 앞에서 광주광역시, 광주경찰청, 광주자치경찰위원회, 서부교육지원청, 여성가족재단, 여성단체 등과 함께 ‘디지털 성범죄(딥페이크)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10일 광주시, 광주경찰청, 광주자치경찰위원회, 인권옴부즈맨, 디지털 성범죄 특화 상담소(YWCA) 등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딥페이크 성범죄 대응 대책회의’에서 협력방안을 논의하는 과정에서 결정됐다.

캠페인은 동명중학교 학생회와 함께 등교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딥페이크의 심각성을 알리고 학생들의 올바른 성인식 개선을 위한 물품을 배부하고 홍보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동명중학교 교장은 “최근 발생하고 있는 딥페이크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학생들에게 올바른 디지털 윤리 교육, 성인지감수성 향상교육 등 예방 교육뿐만 아니라 성인지 감수성 향상도 중요하다”며 “학생들이 안전하게 다닐 수 있는 학교문화가 조성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시교육청은 유관기관과 적극적으로 협력해 디지털 성범죄에 대해 신속하게 대응하고 예방하겠다”며 “인성 교육, 윤리 교육을 강화해 서로 존중하는 마음을 키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