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전북도의회 국립공공보건의료대학원 유치 지원 특별위원회 출범

특위 이정린 위원장, 오현숙 부위원장 선임

이승헌 기자 | 기사입력 2024/09/11 [14:55]

전북도의회 국립공공보건의료대학원 유치 지원 특별위원회 출범

특위 이정린 위원장, 오현숙 부위원장 선임
이승헌 기자 | 입력 : 2024/09/11 [14:55]

▲ 전북도의회 국립공공보건의료대학원 유치 지원 특별위원회 출범


[한국산업안전뉴스=이승헌 기자] 전북특별자치도의회 국립공공보건의료대학원 유치 지원 특별위원회는 10일 1차 회의를 갖고 위원장에 이정린 의원 부위원장에 오현숙 의원을 선임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도의회는 이번 9월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특위 구성 결의안과 특위 위원 선임안을 의결하면서 특위 활동 계획을 알린 바 있다

특위 구성은 이정린 위원장, 오현숙 부위원장을 비롯해 국주영은 위원, 김정수 위원, 권요안 위원, 오은미 위원, 임종명 위원, 장연국 위원, 윤정훈 위원, 전용태 위원 등 10명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국립공공보건의료대학원 유치 지원 특별위원회는 제22대 국회에서 발의된 공공보건의료대학 설립·운영에 관한 법률안이 신속히 통과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이정린 위원장은 “국립공공보건의료대학 및 대학원 설립은 현재 우리나라가 겪고 있는 의료서비스에 대한 지역 간, 진료과목 간 불균형을 해소할 수 있는 유일한 방안이라”며, “인프라가 기조성되어 있는 동부산악권을 중심으로 국립공공보건의료대학원 유치 지원을 위해 적극적으로 대응하여 남원 국립공공보건의료대학원 설립 확정이라는 소식으로 도민들께 희망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