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예산군보건소, 진폐재해자협회 예산지회 위령제 참석 비용 지원

전국진폐재해자협회 예산지회 대상 교통비 및 식비 지원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9/13 [08:35]

예산군보건소, 진폐재해자협회 예산지회 위령제 참석 비용 지원

전국진폐재해자협회 예산지회 대상 교통비 및 식비 지원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9/13 [08:35]

▲ 진폐재해자협회 정기총회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전국진폐재해자협회 예산지회는 태백시에서 개최된 ‘제45회 정기총회 및 제22차 위령제’에 참석해 진폐재해 순직자의 숭고한 희생을 추모했다고 13일 밝혔다.

전국진폐재해자협회 주관으로 개최되는 위령제는 석탄산업에 종사하다가 진폐라는 질병으로 순직한 분의 영령을 추모하는 자리이며, 국민의례, 분향 및 헌작, 추도사, 추모시 낭독 등 순서로 진행됐다.

제45회 정기총회는 진폐환자를 위한 진폐상담 교육, 개회선언 및 국민의례, 결의문 낭독, 유공회원 감사패와 표창 수여, 축사 등으로 진행됐다.

예산군보건소는 재가진폐환자의 권익 및 복지증진을 위해 전국진폐재해자협회 예산지회에 교통비, 식비 등 위령제 참석 비용을 지원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과거 산업역군으로 경제 발전에 기여한 진폐재해자에게 위령제 참석비용을 지원했다”며 “앞으로도 이들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건소는 재가진폐 환자 및 그 배우자 대상으로 인당 연간 48만원 의료비(진료기관 외래 진료비 및 약제비 본인부담액) 지원 사업을 시행하고 있으며, 재가진폐 의료비 지원을 희망하거나 사업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진료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