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부안군 치매안심센터, 함께하는 치매극복 주간행사 실시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9/20 [11:08]

부안군 치매안심센터, 함께하는 치매극복 주간행사 실시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9/20 [11:08]

▲ 부안군 치매안심센터, 함께하는 치매극복 주간행사 실시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부안군 치매안심센터는 제17회 치매 극복의 날(9월 21일)을 맞이하여 “함께하는 치매극복 주간행사”를 9월 23일부터 27일까지 진행하며, 치매안심센터 분소(줄포지소)에서도 9월 24일 홍보관을 운영한다.

치매극복의 날은 치매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치매 조기검사와 예방, 인식개선의 중요성을 홍보하기 위해 제정된 법정기념일이다.

이번 행사는 부안군 치매안심센터 카카오톡 채널을 이용한 온라인 방식과 직접 방문을 통한 오프라인 방식 두 가지로 운영된다.

치매극복 온라인 주간행사는 부안군민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활동 2가지(치매바로알기 퀴즈 풀기, 매창공원 입구 포토존에서 인증사진 촬영)를 모두 참여 시 선착순 200명에게 기념품을 송달할 예정이다.

더불어 65세 이상 부안군민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인화된 옛날 사진을 부안군 치매안심센터로 방문 제출 후 현재 모습 사진 촬영 및 스토리텔링을 완료하면 기념품을 제공한다.

부안군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치매극복 주간행사를 통해 치매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치매 친화적 환경을 조성해 치매로부터 걱정 없는 부안군이 되길 바란다” 며 지역주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부안군 치매안심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확인가능하며 궁금한 사항은 부안군 치매안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