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목포시, 중독예방을 위한 출근길 홍보활동 실시

중독예방 홍보를 통한 경각심 고취 및 중독으로부터 안전한 지역사회 문화 조성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9/27 [11:08]

목포시, 중독예방을 위한 출근길 홍보활동 실시

중독예방 홍보를 통한 경각심 고취 및 중독으로부터 안전한 지역사회 문화 조성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9/27 [11:08]

▲ 목포시, 중독예방을 위한 출근길 홍보활동 실시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목포시는 지난 26일 목포시청에서 출근길 직원 등 시민들을 대상으로 중독 예방 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목포가톨릭대학교가 함께 참여해, 알코올, 도박, 인터넷, 약물 등 다양한 중독의 위험성을 알리고 시민들이 중독의 심각성을 인식하는데 도움이 주기 위해 마련되었다.

‘중독문제 회복할 수 있습니다’, ‘중독! 멀리하면 행복은 더 가까워져요’라는 실천 메시지를 바탕으로 범사회적인 중독 예방 분위기를 조성하는 한편 목포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서비스와 중독 관련 프로그램에 대한 안내도 이뤄졌다.

또한, 홍보물 배부를 통해 시민들이 자신의 중독 가능성을 스스로 점검할 수 있도록 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시민들은 “중독의 심각성에 대해 새롭게 인식하는 기회가 되었다”고 말하며, 이후 상담과 치료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 제공을 요청하기도 하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시 관계자는 “중독 문제는 개인뿐만 아니라 가정과 사회에 큰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사안이다”라며, “앞으로도 중독 예방을 위한 다양한 홍보 활동과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의 인식을 높이고, 중독 문제 예방에 적극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