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성남교육지원청,‘학교로 찾아가는 디지털 성범죄 예방 교육’시작

64교, 2만 천여명의 학생 대상 딥페이크 아웃 프로젝트 실시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10/07 [14:05]

성남교육지원청,‘학교로 찾아가는 디지털 성범죄 예방 교육’시작

64교, 2만 천여명의 학생 대상 딥페이크 아웃 프로젝트 실시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10/07 [14:05]

▲ 디지털 성범죄 예방교육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은 9월 27일부터 12월 5일까지 관내 64교(초 35교, 중 16교, 고 12교, 특수 1교), 2만 천여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디지털 성범죄 예방 교육을 진행한다.

분당경찰서, 수정경찰서, 중원경찰서 소속 SPO(학교전담경찰관) 16명이 교육 신청교에 방문하여 학급 단위, 학년 단위로 딥페이크, 온라인 그루밍 등의 디지털 성범죄 예방을 위한 교육을 1시간 단위로 실시한다.

학교별 담당 SPO는 사전에 학교 담당자와 세부 내용을 협의하여 학교 급별 수준과 학교 상황에 맞는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여 디지털 성범죄로부터 학생들을 실질적으로 보호하는데 초점을 두고 있다.

학생 교육은 9월 24일 교사 대상 디지털 성범죄 대응 역량 강화 연수와 9월 25일 학부모 대상 자녀를 위한 디지털 성범죄 예방교육, 9월 26일 관리자 대상 디지털 성범죄 대응 역량 강화 연수에 이어 진행되어 성남을 디지털 성범죄 청정 지역으로 만들기 위한 딥페이크 아웃 프로젝트의 초석을 다졌다.

한양수 교육장은 “담당교사 및 관리자, 학부모의 대응 역량 강화에 이어 학생 대상 디지털 성범죄 예방교육을 실시하여 실효성 있는 예방교육 및 딥페이크 아웃 프로젝트가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라며 “교육공동체의 역량 함양 및 학생 대상 예방 교육을 꾸준히 실시하여 성남이 디지털 성범죄가 없는 청정지역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