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계양구, 2024년 올바른 반려문화 포스터 공모전 개최

사람과 동물이 공존하는 올바른 반려문화 확산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10/08 [10:44]

계양구, 2024년 올바른 반려문화 포스터 공모전 개최

사람과 동물이 공존하는 올바른 반려문화 확산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10/08 [10:44]

▲ 계양구, 2024년 올바른 반려문화 포스터 공모전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는 사람과 동물이 공존하는 반려동물 문화 확산과 생명존중 의식 고취를 위해 ‘2024년 올바른 반려문화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

계양구는 2022년 인천시 최초로 반려문화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 이래 올해 3년째 공모전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에는 계양구 관내 초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1인 1작품으로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공모 주제는 ▲슬기로운 반려동물 공공예절 ▲동물학대 및 유기 방지 ▲사람과 동물의 조화로운 공존으로, 올바른 반려문화 실천을 위한 다양한 소재가 가능하다.

향후 접수된 작품에 대해서는 미술 전문가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수상작을 선정할 계획이며, 계양구청 1층 홀에서 전시회를 열고 계양구청 누리집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도 게재될 예정이다.

아울러 수상작은 계양구청의 올바른 반려문화 확산을 위한 각종 홍보물에 활용할 계획이다.

접수 기간은 11월 11일까지이며, 학교별․개인별로 계양구청 지역경제과 동물보호팀에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공모전을 통해 올바른 반려문화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많은 구민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계양구청 누리집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계양구청 지역경제과 동물보호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