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예천군, 저출생 위기대응 정책발굴 및 마스터플랜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인구정책 중장기 마스터플랜 수립을 통한 미래 준비 시작!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10/08 [14:38]

예천군, 저출생 위기대응 정책발굴 및 마스터플랜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인구정책 중장기 마스터플랜 수립을 통한 미래 준비 시작!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10/08 [14:38]

▲ 예천군, 저출생 위기대응 정책발굴 및 마스터플랜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예천군은 8일 오후 2시 군청 군수실에서 ‘저출생 위기대응 정책발굴 및 마스터플랜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김학동 군수를 비롯한 관계부서장과 팀장, 용역사 등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예천군의 인구현황, 환경분석, 사업발굴 등에 관한 최종결과물을 보고하고 의견을 수렴하며 향후 추진계획에 대해 심도 깊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예천군은 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단기적인 대응 방안뿐만 아니라 중장기적 실행계획을 포함한 체계적인 저출생 대응 전략을 마련해 실효성 있는 인구정책을 단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일자리 창출, 주거 안정, 보육 및 교육 환경 개선 등 군민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다각적인 정책과 연계해 저출생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해 나갈 방침이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이번 연구를 기반으로 예천군의 현황과 특성에 적합한 저출생 대응 전략을 도출하고, 장기적이고 지속 가능한 인구정책을 수립해 군민 모두가 행복한 삶을 만들기 위해 전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