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거창군, 새마을지도자 대상 찾아가는 성인지 교육 진행

성평등 실현을 위한 첫걸음, 찾아가는 성인지 교육으로 성평등 의식 높인다.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10/08 [13:15]

거창군, 새마을지도자 대상 찾아가는 성인지 교육 진행

성평등 실현을 위한 첫걸음, 찾아가는 성인지 교육으로 성평등 의식 높인다.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10/08 [13:15]

▲ 거창군, 새마을지도자 대상 찾아가는 성인지 교육 진행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거창군은 8일 미래농업복합교육관 중교육장에서 거창군 새마을지도자 6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성인지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군민들의 성평등 의식을 높이고 지역사회에서의 성역할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강의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에 위촉된 이승민 강사를 초청하여 성인지 감수성 향상과 실천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강의에서는 성차별의 개념과 그로 인한 사회적 문제를 깊이 있게 다루고, 실생활에서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최성기 거창군 새마을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새마을지도자들이 성인지 감수성을 키우고, 이를 바탕으로 지역사회에서 성평등을 실현하는 데 앞장서 주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또한 “성평등은 모든 사회 구성원이 함께 이루어 가야 할 중요한 가치”라고 덧붙였다.

참가자들은 교육 후 “성인지 교육을 통해 많은 것을 배웠으며, 앞으로 더 나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더욱더 노력하겠다”라는 의지를 보였다.

한편 찾아가는 성인지 교육은 거창군이 주관하여, 지역사회 내 다양한 집단을 직접 방문하여 교육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군은 이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쉽게 성평등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교육의 효과를 극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