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속초양양교육지원청 별담spaceship, 상상의 날개를 펴고 우주로 출발

“속초양양교육지원청, 과학영재실 ‘별담spaceship’ 공개”

이강현 기자 | 기사입력 2024/10/08 [15:12]

속초양양교육지원청 별담spaceship, 상상의 날개를 펴고 우주로 출발

“속초양양교육지원청, 과학영재실 ‘별담spaceship’ 공개”
이강현 기자 | 입력 : 2024/10/08 [15:12]

▲ 속초양양교육지원청 별담spaceship, 상상의 날개를 펴고 우주로 출발


[한국산업안전뉴스=이강현 기자] 속초양양교육지원청은 8일 9시 교육지원청 3층에서 과학영재실을 ‘별담spaceship’이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단장하고 이를 기념하는 공개 행사를 열었다.

‘별담spaceship’은 속초양양교육지원청 3층에 있는 과학영재실의 새로운 명칭으로, ‘별을 담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 공간은 청소년들이 우주를 향한 꿈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도록 우주선을 테마로 한 교육 환경으로 꾸며졌다.

‘별담spaceship’은 기초 과학 실험 도구부터 VR 기반의 과학 교육 장비, 스마트팜 기기, 영상 스트리밍 장비, 데이터 실험 장비, 멀티 현미경 등 최첨단 장비를 갖추고 있다.

행사는 한명진 교육장의 인사말과 유공자 격려를 시작으로, 함선 내부 소개와 다양한 축하 이벤트로 진행됐다. 속초양양교육지원청은 가상의 ‘속초양양항공우주산업(SAI)’을 설립하고, 청소년들이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속초양양우주센터’에서 과학 영재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기획했다.

이 공간은 과학영재 학생뿐만 아니라, 지역 학교들도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될 예정이다.

한명진 교육장은 “대한민국의 우주항공산업이 발달하는 만큼, 속초양양 지역의 청소년들이 미래에 대한 꿈을 키우고 상상의 날개를 펼쳐 우주로 나아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