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의정부시 송산2동 지사협, 민관 협력 위기가구 발굴 홍보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10/14 [10:13]

의정부시 송산2동 지사협, 민관 협력 위기가구 발굴 홍보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10/14 [10:13]

▲ 의정부시 송산2동 지사협, 민관 협력 위기가구 발굴 홍보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의정부시 송산2동주민센터는 10월 10일 송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다리목 근린공원에서 ‘2024년 민관 협력 위기가구 발굴 운동(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송산노인종합복지관이 주최한 ‘2024 선배시민 우리누림 페스티벌’에 송산2동 지사협과 송산2동 보건복지팀 등이 참여하는 민관 협력 활동으로 마련됐다.

송산2동 보건복지팀은 송산2동 지사협과 함께 홍보 공간에서 종합복지 상담과 혈압 측정 등의 건강 상담을 진행했다.

또 복지 위기가구를 발굴하고자 상담을 위해 찾아온 노인 등에게 복지 관련 안내문과 홍보 용품(세제 묶음, 장바구니 등)을 전달했다.

김호경 위원장은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이 이번 활동을 통해 발굴돼 위기상황을 해소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민관 협력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고 전했다.

이형순 동장은 “민관의 촘촘하고 적극적인 협력이 복지위기 해소를 위한 긍정적인 동반상승(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긴밀히 협력해 어려운 이웃을 찾아 서비스를 연계하는 복지 사각지대 발굴 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송산2동 보건복지팀은 매년 송산2동 지사협 및 송산노인종합복지관 등과 함께 복지 위기가구 발굴 홍보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