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재)의정부시평생학습원-신한대학교 ‘의정부학’ 대학 교양강좌 업무협약 체결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1/02/06 [13:39]

(재)의정부시평생학습원-신한대학교 ‘의정부학’ 대학 교양강좌 업무협약 체결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1/02/06 [13:39]

 

(사진=의정부시청)

 

(사진=의정부시청)

 

 

 

 

[의정부=한국산업안전뉴스] 이영진 기자=(재)의정부시평생학습원(이하 평생학습원)은 의정부시의 독자적 지역 학문인‘의정부학’을 대학 교양강좌로 개설한다.

 

 

이를 위해 평생학습원은 지난 4일 신한대학교와 ‘의정부학’교양강좌 개설과 운영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의 평생교육 발전 및 대학의 경쟁력 확보와 사회적 가치 창출을 통한 공동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체결하였다.

 

 

협약에 따라 신한대학교는 의정부의 역사, 문화, 관광자원을 융합한 ‘의정부학’을 2021년 1학기부터 3학점 정규 교양강좌로 운영할 예정이다.

 

 

‘의정부학’의 주요 내용은 의정부학의 필요성을 시작으로 의정부의 역사, 자연환경, 행정제도, 역사적 인물, 지명유래와 문화재, 산업 및 경제, 미래상 등으로 구성되어 의정부에 대한 이해를 증진 시키고 미래를 위한 비전을 함께 공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대학 관계자는 “의정부학 교양강좌 개설을 통해 지역 대학생이 의정부의 가치를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고, “대학은 온·오프라인 교육콘텐츠 개발 등 미래형 디지털 교육환경 조성을 통해 대학생 및 의정부시민의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송원찬 평생학습원장은 “의정부학은 의정부의 역사와 문화를 재정립하고 시민의 정체성과 자긍심을 높이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며, “앞으로 평생학습원은 대학 교양강좌 뿐 아니라 찾아가는 특강을 확대하여 지역주민에게 체계적인 지역학 강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