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한국산업안전뉴스] 이영진 기자=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관장 김민정) 그랑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이하 ‘그랑아카데미’)가 지난 18일(목) 활동 청소년 학부모(보호자)들을 대상으로 비대면 영상을 활용한 학부모 간담회 및 부모교육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간담회와 부모교육은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대면으로 진행하기 어려운 관계로 실시간 화상 회의 프로그램 ZOOM을 활용한 비대면 형식으로 학부모(보호자)들과의 소통을 이어나갔다.
학부모 간담회는 2021년 그랑아카데미 운영 현황과 사업 소개, 내부 규정 안내 등 전반적인 그랑아카데미 활동을 안내하며 실무자들과 학부모(보호자)간 그랑아카데미 활동 활성화에 대한 논의가 활발하게 진행되었다.
이번 기회를 통해 그랑아카데미 실무자들과 학부모(보호자)들이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을 뿐만아니라, 그랑아카데미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며,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앞으로 진행될 그랑아카데미 프로그램에 반영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지역 내 유관기관인 하남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문병용)와의 지역연계를 통해 학무모 (보호자)들의 수요가 높았던 ‘부모 성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부모교육은 자녀에게 올바른 성에 대한 지식과 포괄절 성인식 가치관을 심어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으며, ‘부모 성교육’에 참여한 학부모는 “아이와 성에 관해서 이야기할 때 어떤 이야기를 해야 할지 몰라 고민을 많이 했는데 부모 성교육을 통해 어떻게 아이와 대화를 하면 좋을지 알게 된 뿌듯한 시간이었으며 앞으로의 그랑아카데미에서 진행 될 부모교육이 더욱 기대가 된다”고 말하며 부모교육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 그랑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2008년에 구성되어 13년 이상 하남시에 거주하고 있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학습지원 및 체험활동을 제공하여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경험의 장을 제공하고 있으며, 2021년 ‘마을과 함께 꿈꾸는 그랑아카데미’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청소년들이 거주·활동하고 있는 마을에서 의미 있는 활동을 진행 할 청소년(초등학교 4~6학년, 중학교 1~3학년)을 모집 중이다. (문의 : 031-699-7142~4) <저작권자 ⓒ 한국산업안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