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 한국재향간호장교회와 MOU 체결

신선호 기자 | 기사입력 2021/03/12 [18:28]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 한국재향간호장교회와 MOU 체결

신선호 기자 | 입력 : 2021/03/12 [18:28]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와 한국재향간호장교회의 한국 자원봉사의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식

 

 

 

 

[한국산업안전뉴스] 신선호 기자

 

 

대한민국 최대 자원봉사 네트워크인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와 한국재향간호장교회가 손잡고 한국 자원봉사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앞장선다.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는 10일 오후 2시 협회 회의실에서 한국재향간호장교회와 함께 문화 및 인적 인프라를 최대한 활용해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이날 협약식에는 권석필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 회장, 장영숙 사무처장, 양인숙 한국재향간호장교회 회장, 신숙호 재향간호장교회 산하단체 미래희망봉사단 단장, 장주완 미래희망봉사단 사무국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국내외 자원봉사활동 진흥을 위해 힘을 합치고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시 필요한 자원봉사 활동과 관련된 정보 연계 및 지원 등 여러 제반 사항에 대해 서로 협력하고자 마련됐다.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는 전국 246개 자원봉사센터의 제도 개선과 역량 강화, 인재 양성, 자원 연계에 힘쓰며 자원봉사 활동 과정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한국재향간호장교회는 1948년에 육군 간호장교단으로 창설해 미래희망봉사단 활동을 지원하는 단체로 7000명의 회원이 사회공헌 및 나눔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