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의정부시 호원2동, 우리동네 생생(生生)복지 발간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1/03/31 [16:46]

의정부시 호원2동, 우리동네 생생(生生)복지 발간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1/03/31 [16:46]

 

(사진=의정부시청)

 

(사진=의정부시청)

 

 

 

 

[의정부=한국산업안전뉴스] 이영진 기자

 

 

호원2동(권역동 국장 이정숙) 복지지원과는 복지정보를 담은 호원2동 복지 소식지「월간우리동네 생생(生生)복지」를 발간했다.

 

 

호원2동「월간우리동네 생생(生生)복지」는 3월 창간호를 시작으로 이번 4월호까지 제작되었으며, 매월 25일 이전 호원2동 통장 및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에게 소식지 인쇄물 및 비대면 단체 SNS를 통해 배부되었다.

 

 

「월간우리동네 생생(生生)복지」는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 홍보 ▲매월 신청하는 복지서비스 ▲주민이 알아두면 유익한 복지서비스 정보를 등 알찬 내용을 담았다.

 

 

특히, 이번 배부된 4월호부터는 동 마을복지 계획 관련 내용이 지역주민의 사업 이해를 돕기 위해 처음 게재되었으며 매월 마을복지 계획을 주제로 연재할 예정이다.

 

 

호원2동 복지지원과는 주민들의 소식지 호응도를 살펴 현재 호원2동에만 배부 중인 소식지를 의정부2동, 호원1동까지 배부 확대하여 권역 사업으로 추진 검토 중이다.

 

 

김정미 복지지원과장은 “코로나19로 대면의 기회가 적어지고 있지만 매월 배부되는 복지 소식지를 통해 지역주민들이 적기에 적절한 복지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기를 바란다”“호원2동 복지지원과에서는 복지정보의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속적인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