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의정부시 호원2동, 보건복지팀 통합사례회의 실시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1/04/14 [13:58]

의정부시 호원2동, 보건복지팀 통합사례회의 실시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1/04/14 [13:58]

 

(사진=의정부시청)

 

(사진=의정부시청)

 

 

 

 

[의정부=한국산업안전뉴스] 이영진 기자

 

 

호원2동 행정복지센터(권역동 국장 이정숙) 복지지원과는 4월 13일 통합사례관리 대상자의 문제해결을 위한 개입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2021년 제1차 민·관 협력 통합사례회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통합사례회의는 호원2동 보건복지팀, 경기북부 노인보호 전문기관, 의정부시 정신건강 복지센터 총 3개 기관이 참석했으며,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되었다.

 

 

저장 강박증과 치매 의심 증상으로 건강관리, 식사 해결, 목욕 및 청소를 적절히 해결하지 못하고 있는 독거어르신 대상자를 위해 현재 상황과 정보를 공유하여 각 기관 관계자들의 의견 및 연계 방안에 대해 논의한 결과, 노인 학대(방임)를 예방하기 위한 선제대응, 정신건강 관리를 위한 맞춤 방문 상담, 어르신의 위생관리를 위한 서비스 연계 등 각 기관에서 역할을 분담하여 위기가 해소될 때까지 맞춤형 상담 및 서비스 연계를 적극적으로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김정미 복지지원과장은 “사례관리 대상자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회의에 참석해 주신 기관 관계자분들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오늘 회의를 통해 민·관이 협력하는 통합사례회의가 활성화되어 많은 대상자들의 문제와 위기가 사라져 안전하고 희망적인 삶을 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