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남양주시장애인체육회, 코로나19 상황 극복을 위한 ‘동시접속 온라인 장애인생활체육교실’진행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0/08/29 [16:13]

남양주시장애인체육회, 코로나19 상황 극복을 위한 ‘동시접속 온라인 장애인생활체육교실’진행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0/08/29 [16:13]

(남양주=한국산업안전뉴스) 이영진 기자=남양주시장애인체육회(회장 조광한)는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장애인들의 신체활동이 지속될 수 있도록 8월부터‘동시접속 온라인 장애인생활체육교실’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남양주시청)

 

(사진=남양주시청)

 

 

 

 

장애인체육회는 앞서 감염취약계층인 장애인들의 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해 체육회 동호인들에게 방역지침을 배포하고, 이를 토대로 비대면 온라인 생활체육수업을 진행해 오고 있었다.

 

 

함현준 남양주시장애인체육회 사무국장과 직원들은 장애인들이 집에서도 비대면으로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지난 3월부터 유튜브와 밴드, 홈페이지 등에 홈트레이닝 동영상을 게시해왔으며, 장애인생활체육을 보다 활성화시키기 위한 방안으로 8월부터 ‘동시접속 온라인 장애인생활체육교실’을 추가로 진행하고 있다.

 

 

‘동시접속 온라인 장애인생활체육교실’은 장애인생활체육지도자가 직접 장애인 주거 및 이용시설 담당자에게 온라인 유통망 구축 및 접속 방법 등을 상세히 지도하고, 온라인으로 동시접속 해 지도자와 장애인들이 서로 실시간으로 교류하며 신체활동을 하는 코로나19 위기상황에 대처하는 맞춤형 비대면 프로그램이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애인체육회 회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다양한 방식으로 장애인들이 감염 걱정 없이 신체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