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연천군, 찾아가는 이동진료차량 운영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1/05/22 [09:19]

연천군, 찾아가는 이동진료차량 운영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1/05/22 [09:19]

 

(사진=연천군청)

 

(사진=연천군청)

 

 

 

 

[연천=한국산업안전뉴스] 이영진 기자

 

 

연천군보건의료원은 이동진료장비가 갖추어진 차량과 진료인력이 해당지역을 순회하며 개인별 건강상담 및 구강건강관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동진료차량은 연천군의 의료접근성이 낮은 지역과 노인 인구 비율이 높은 읍면을 순회할 예정이며, 연천군 내 거주하는 거동이 불편한 노인과 장애인 등 의료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다.

 

 

진료과목은 의과, 치과, 한의과로 구성되어 있으며 ▲혈압, 혈당 측정 ▲개별건강상담 ▲구강상담 ▲불소도포 ▲치석제거 ▲한방침술 등의 보건의료관리를 받을 수 있다.

 

 

지난 13일, 이동진료차량은 백학면과 청산면을 방문하여 의과 60명, 치과 11명, 한방진료 27명의 어르신에게 의료서비스를 제공하였다.

 

 

아울러 연천군보건의료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대한스포츠상해예방운동협회(KSIPMA), 한국스포츠마사지자격협의회(KSMCA), 대한요법카이로프랙틱협회(KTCA)에서 전문인력을 파견해 군민들에게 스포츠마사지와 운동재활을 지원하였다.

 

 

『이동진료차량 운영사업』은 직접 찾아가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경제적 부담 경감으로 군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또한 개별 상담을 통해 정밀검사나 추가 치료가 필요한 경우 의료원 연계 진료를 통해 질병 조기 발견 및 치료 효과를 증대시킬 수 있다.

 

 

보건의료원 최병용원장과 김태영협회장은 “상호 협력을 통해 군민들의 건강증진과 스포츠 발전에 이바지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