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조성경 1차관, 기장 중입자치료센터 착공식 참석

방사선의과학 기술혁신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①중입자치료센터착공식 참석, ②방사선의과학 전문가 간담회 개최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2/07 [16:03]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조성경 1차관, 기장 중입자치료센터 착공식 참석

방사선의과학 기술혁신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①중입자치료센터착공식 참석, ②방사선의과학 전문가 간담회 개최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2/07 [16:03]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산업안전뉴스 이영진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조성경 차관은 2월 7일, 부산 기장군에서 개최된 '중입자가속기 치료센터 증축 및 리모델링 착공식'에 참석했다.

 

착공식은 사업 추진경과 보고, 기념사, 축사, 주요 내빈 버튼 세레모니, 현장시찰 등의 순서로 진행했다.

 

조성경 차관은 축사에서 “중입자가속기는 일본, 독일 등 주요 선진국을 중심으로 도입이 확대되고 있고, 국내에서도 작년 4월부터 연세의료원이 구축하여 우수한 치료 효과를 보여주고 있다.” 라며, “중입자치료센터는 국가적으로 균형 잡힌 의료 환경을 조성하고, 방사선 의학 연구를 수행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방사선 의학 분야가 지역과 국가의 성장동력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 방사선의과학 전문가 간담회 개최 ]

 

한편, 중입자치료기와 수출형 신형 원자로 등 방사선 바이오 인프라가 구축되고 있는 기장에서 세계적으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방사선 바이오 분야에 대한 전문가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국내․외 방사성의약품 시장이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는 상황에서 방사선 산업 현장의 목소리와 애로사항을 청취하여, 방사선 바이오 산업 진흥을 위해 필요한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방사선 바이오 인프라 구축 기관, 활용 기관 및 관련 기업들이 참석했으며, 방사선 바이오 분야에 대한 성과 창출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적 제언을 청취했다.

 

과기정통부 조성경 차관은 "다국적 기업들이 방사선 바이오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는 상황에서 그간 구축해온 방사선 바이오 인프라를 바탕으로 우리 기업들이 성과를 조기에 창출하도록 지원해 나가겠다.”라며, “금일 전문가 간담회에서 청취한 제안사항을 반영하여 금년 상반기 중 (가칭) 방사선 바이오 성과 창출 지원 전략을 발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