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경남관광재단, 경남 친환경 아웃도어 여행 홍보관 선보여

경남 대표 친환경 아웃도어 명소, 체험, 기업으로 내방객 관심 공략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3/20 [12:12]

경남관광재단, 경남 친환경 아웃도어 여행 홍보관 선보여

경남 대표 친환경 아웃도어 명소, 체험, 기업으로 내방객 관심 공략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3/20 [12:12]

 

 

 

경남관광홍보관 메인홍보물

 

 

 

[한국산업안전뉴스 박혜숙 기자] 경상남도와 경남관광재단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24 경남관광박람회’에 참가해 경남 친환경 아웃도어 여행 홍보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에서 ‘함께 그린(Green) 경남’이라는 주제로 경남관광 홍보관을 운영한다. 홍보관은 ‘함께 즐기는 그린(캠핑존)’, ‘함께 떠나는 그린(정보존)’, ‘함께 자라는 그린(기업 홍보존)’ 3개의 테마로 구성했다.

 

아웃도어 분위기를 연출한 ‘함께 즐기는 그린(캠핑존)’에서는 경남의 친환경 여행 홍보 영상 시청 및 퀴즈 이벤트와 ‘업사이클링 썬캐처·키링’ 만들기 체험을 마련해 방문객 맞이에 나선다.

 

‘함께 떠나는 그린(정보존)’에서는 도내 친환경 관광명소 소개와 통영 연대도 해변 정화 활동을 통해 해안에 버려진 폐자원을 활용한 정크아트 체험도 진행된다.

 

‘함께 자라는 그린(기업 홍보존)’에서는 경남관광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 중 ▲스윗케이(담금주 키트) ▲오두산치유숲(경남 유니크베뉴·고성 웰니스 관광거점) ▲제이비(시월의 키친)(재활용 가능 캠핑용 캔 밀키트) ▲피카(폐플라스틱·폐도자기 디자인 오브제) ▲하늘과씨(SEA)사이(로컬콘텐츠 투어 상품 기획)이 참가해 친환경 여행 제품과 체험 등을 홍보할 예정이다.

 

박람회 방문객의 관심을 끌기 위해 경남관광 누리소통망(SNS)·경남관광재단 누리소통망(SNS) 팔로우, 홍보관 만족도 조사 이벤트 등을 열어 1천 명 이상이 홍보관을 찾게 할 계획이다.

 

황희곤 대표는 “이번 홍보관 운영을 통해 경남의 친환경 아웃도어 관광자원을 홍보해 더 많은 사람이 경남을 찾을 수 있도록 앞으로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경남관광재단은 5월 24일부터 26일까지 경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4 국제아웃도어캠핑&레포츠페스티벌’에 참여해 ‘경남 친환경 아웃도어 여행’ 홍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