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동구, 국내 유일 치매친화 영화관 ‘가치함께 시네마’운영

이승헌 기자 | 기사입력 2024/04/23 [11:03]

동구, 국내 유일 치매친화 영화관 ‘가치함께 시네마’운영

이승헌 기자 | 입력 : 2024/04/23 [11:03]

 

 

 

국내 유일 치매친화 영화관 ‘가치함께 시네마’운영

 

 

 

[한국산업안전뉴스 이승헌 기자] 국내 유일의 치매 친화 영화관 ‘가치함께 시네마’가 4월 24일 동구 치매안심센터 주관으로 운영된다.

 

가치함께 시네마는 치매당사자와 가족들이 안심하고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에 중구, 동구, 광역 치매센터와 함께 무료로 운영된다.

 

중구 치매안심센터는 3월, 10월, 동구는 4월에서 6월, 광역치매안심센터는 7월부터 9월까지 해당 수요일에 운영된다.

 

인천 동구 미림극장에 조성된‘가치함께 시네마’는 인프라 부족으로 문화생활을 즐기기 어려운 치매 관련자들을 위해 치매 특성을 반영한 시설환경을 갖추었다.

 

또 2층 공간에는 각종 치매사업과 치매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홍보부스와 함께 동구 중독통합지원센터 음주습관 설문조사, 기타 중독(인터넷, 약물, 도박 등) 상담 부스도 운영된다.

 

뿐만 아니라 영화 관람객을 대상으로 극장에서 갓 튀겨낸 팝콘 등 먹거리 간식을 무료로 제공하여, 지역주민들의 시각과 미각을 즐겁게 할 예정이다.

 

김찬진 동구청장은“치매친화 영화관을 통해 치매 당사자와 가족들이 함께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이 확산될 수 있을 것”이라며“앞으로도 치매친화적인 동구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람을 원하는 개인, 기관, 단체는 동구치매안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