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이제부터 국회의 시간…지역 미래 달렸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국회의원 당선인 ‘원팀 협력’

강 시장, 광주·전남 국회의원 당선인 합동 축하 인사회 참석

이승헌 기자 | 기사입력 2024/04/23 [17:09]

“이제부터 국회의 시간…지역 미래 달렸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국회의원 당선인 ‘원팀 협력’

강 시장, 광주·전남 국회의원 당선인 합동 축하 인사회 참석
이승헌 기자 | 입력 : 2024/04/23 [17:09]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23일 오후 서구 광주상공회의소 대강당에서 열린 ‘제22대 광주·전남 국회의원 당선인 합동 축하 인사회’에 참석해 당선인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광주광역시 제공

 

 

 

[한국산업안전뉴스 이승헌 기자] 강기정 광주광역시장과 광주·전남 국회의원 당선인들이 지역발전과 시민행복을 위해 ‘원팀’이 된다. 강 시장이 줄곧 국회의원 당선인과의 적극 협력을 강조한 만큼 이날 축하 인사에 이어 25일 당선인 초청행사 등 본격적인 ‘원팀 행보’에 나선다.

 

강기정 광주시장은 23일 오후 광주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제22대 광주·전남 국회의원 당선자 합동 축하 인사회’에 참석, 공식적인 첫 만남을 갖고 지역발전을 위한 협력을 거듭 요청했다.

 

강기정 시장은 “광주·전남의 발전은 국회의원 당선인 여러분이 안 계시면 불가능하다”며 “정치, 교육, 문화, 복지 등 어느 영역 하나 힘을 보태지 않으면 광주의 변화와 발전은 힘들다”고 밝혔다.

 

강 시장은 거듭 당선 축하를 전하면서 “인공지능(AI)과 미래차, 복합쇼핑몰, 도시철도 등 해결하고 완성해야 할 지역 현안들이 많다. 국회 17개 상임위에 골고루 안배돼 광주의 변화와 발전에 힘을 보태주시길 바란다. 여러분의 앞날에 무궁한 영광이 있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날 참석한 국회의원 당선인은 광주지역 정진욱·안도걸·조인철·양부남·정준호·전진숙·박균택·민형배 당선인, 전남지역 신정훈·이개호·김문수·권향엽·김원이·주철현·조계원·문금주·박지원 당선인, 비례대표 인요한 당선인 등 18명이다.

 

한편, 광주시는 오는 25일 광주지역 국회의원 당선인들을 시청으로 초청해 지역발전 방안을 논의하고 축하를 전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