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산림청]새로운 산림정책, 전문가와 함께 해답을 찾다

산업·학계·연구기관·언론 등 96명 정책자문위원회 위촉

이강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5/02 [09:39]

[산림청]새로운 산림정책, 전문가와 함께 해답을 찾다

산업·학계·연구기관·언론 등 96명 정책자문위원회 위촉
이강현 기자 | 입력 : 2024/05/02 [09:39]

 

 

 

제8기 산림청 정책자문위원회 위촉식 및 간담회

 

 

 

[한국산업안전뉴스 이강현 기자] 산림청은 주요 정책과 핵심 추진 과제 등을 점검하고 산림정책이 나아갈 방향을 논의하기 위한 ‘제8기 산림청 정책자문위원회’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산림청 정책자문위원회는 산업·학계·연구기관·언론 등 사회 각 분야의 전문가 96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역할과 기능에 따라 △기획조정 △국제산림 협력 △산림산업정책 △산림복지 △산림보호 △산림재난 등 6개의 분과위원회와 1개의 청년특별위원회로 조직됐다.

 

정책자문위원장으로는 현 중앙대학교 부총장을 역임하고 있는 이형환 위원이 임명됐다.

 

산림청은 신규 자문위원들과 소통간담회를 마련해 산림분야 전반의 정책 방향성을 공유하고 산림의 기능과 역할이 다양해짐에 따라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산림정책 혁신 방향을 논의했다.

 

이번에 출범한 제8기 정책자문위원회는 7월 중 전체회의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자문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남성현 산림청장은 “기후변화, 지방 인구감소 등 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분야의 아이디어와 기술이 융복합된 정책을 마련해야 한다”라며 “앞으로 국민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산림정책을 펼치기 위해 정책자문위원회의 의견과 자문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