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국토교통부]건물 탄소 Zero를 향해! 정부·지자체 및 학계 공동협력 강화

5월 2일 탄녹위·국토부·산업부·서울시 업무협약(MOU) 체결·콘퍼런스 개최

이강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5/02 [11:31]

[국토교통부]건물 탄소 Zero를 향해! 정부·지자체 및 학계 공동협력 강화

5월 2일 탄녹위·국토부·산업부·서울시 업무협약(MOU) 체결·콘퍼런스 개최
이강현 기자 | 입력 : 2024/05/02 [11:31]

 

 

 

포스터

 

 

 

[한국산업안전뉴스 이강현 기자] 국토교통부는 5월 2일 2050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 산업통상자원부, 서울특별시와 건물 온실가스 감축에 대한 상호협력을 약속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업무협약은 탄녹위와 서울시가 주최한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녹색건물 콘퍼런스」(5.2)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은 ‘2050 탄소중립’ 달성의 핵심 과제인 ‘기존 건축물의 녹색전환’을 위해 유관 부처가 건물 온실가스 감축 정책·제도를 적기 마련하고, 지자체가 적극 실행하는 의지가 중요하다는 공감대에서 비롯됐다.

 

콘퍼런스에서는 건물 사용단계에서의 에너지관리 및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정책 및 제도의 추진방향, 그린리모델링과 같은 건물성능 개선 및 에너지 전환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교환한다.

 

국토교통부 박상우 장관은 “건물부문 탄소중립을 위해서는 기존 건물의 에너지관리 및 녹색건축물의 확대가 중요하다”며, “국토교통부는 녹색건축 주무부처로써 유관 부처 및 지자체들과 함께 신축·기축 건축물의 녹색전환과 관련된 여러 정책과 제도를 적극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발표자료 및 토론 영상을 비롯한 자세한 내용은 탄녹위 누리집*에 게재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