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LH, 파주운정3 GTX 상부 문화공원 조성을 위한 설계공모 추진...

- 3일 운정역 GTX 상부공간을 문화공원으로 조성하기 위한 설계공고 시행- 7월중 심사를 통해 설계 당선작 선정, 오는 27년 준공 예정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5/07 [13:56]

LH, 파주운정3 GTX 상부 문화공원 조성을 위한 설계공모 추진...

- 3일 운정역 GTX 상부공간을 문화공원으로 조성하기 위한 설계공고 시행- 7월중 심사를 통해 설계 당선작 선정, 오는 27년 준공 예정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5/07 [13:56]

 

 운정역 GTX 단면도 (사진=LH 제공)

 

[한국산업안전뉴스] 이영진 기자

 

LH는 지난 3일(금) 파주운정3지구 운정역 GTX 상부공간에 문화 공원을 조성하기 위해 설계공모를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올해 연말 개통 예정인 운정역 GTX 상부공간을 지역 랜드마크가 될 특색있는 문화공원으로 조성하기 위해 추진된다. 문화공원은 오는 26년 착공해 27년 준공 예정이다.

 

지난 22년 9월에 시작된 동탄 경부직선화 상부공원 사업에 이어 두 번째 추진되는 도심 복합사업으로, 총 사업비는 140억 원, 전체 면적은 광화문광장의 1.5배인 27,861㎡에 달한다.

 

LH는 운정역 상부 문화공원을 누구나 만족하고 이용할 수 있는 쉼터이자 지역 랜드마크로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우선 유동인구가 많은 역세권 특성을 고려해 공원 중앙에 넓은 규모의 광장을 배치한다. 광장은 다양한 지역 행사나 문화활동 등 지역 주민 교류의 공간으로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역 상징의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랜드마크 시설물도 설치된다. 아울러 누구나 편히 도심 속에서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5m 이상의 대형 수목과 계절감을 느낄 수 있는 꽃나무도 다량 식재될 계획이다.

 

또한 운정역 인근 상업·업무시설과의 유기적 연결을 위한 순환 산책로를 조성해 역 이용객뿐만 아니라 인근 시설 지역 주민들도 쉽게 공원을 접하고 즐길 수 있도록 조성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는 오는 16일부터 23일까지 응모 등록 가능하며, 7월 중 작품심사 후 당선작을 결정할 예정이다. 공모 관련 자세한 사항은 LH공사 홈페이지(http://www.lh.or.kr) 새소식 - 공모안내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박동선 LH 국토도시본부장은 “이번 공모는 수도권 서북부 GTX 시작점인 운정역의 성공적인 복합개발을 위한 첫걸음”이라며 “앞으로도 파주시와 긴밀히 협업해 주민 모두가 기대할 만한 역세권 공원을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